노트르담 대성당(Notre Dame Cathedral) 또는 사이공 노트르담 대성당(Saigon Notre Dame Cathedral)은 사람들이 편리하게 사용하기 위해 줄여서 부르는 이름이다. 이 프로젝트의 전체 이름은 무염시태 대성당(Basilica of the Immaculate Conception)입니다.
교회의 길이는 91m, 너비는 35.5m이며, 주 돔의 높이는 21m이다. 양쪽에 있는 두 개의 종탑의 높이는 거의 57m입니다. 사이공 노트르담 대성당은 재능 있는 건축가 J.Bourard가 디자인한 고전적인 프랑스 건축 양식으로 지어졌습니다. 교회의 외부 공간은 매우 넓고 통풍이 잘 되며, 내부는 웅장하고 고풍스럽습니다.
사이공 노트르담 대성당의 역사는 19세기 말 프랑스의 침략전쟁으로 시작되었는데, 당시 프랑스 정부는 프랑스 정부와 군대를 위한 공동체와 종교 활동을 위해 큰 교회를 짓기를 원했다. 첫 번째 교회는 Ngo Duc Ke 거리에 있었지만 너무 작아서 프랑스 제독 Bonnard가 더 큰 교회를 짓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사이공 대성당의 건축은 1863년 3월 28일에 시작되었습니다. 2년 후에 교회가 완성되었습니다. 1895년에 프랑스인들은 두 개의 종탑을 더 건설했습니다. 탑 주위에는 6개의 작은 청동 종이 있습니다. 각 탑 꼭대기에는 높이 3.5m, 너비 2m, 무게 600kg의 십자가가 있습니다. 이때 건물의 높이는 지상에서 가장 높은 곳까지 60.5m였다.
프랑스인들은 또한 Gia Long 왕의 장남인 Canh 왕자의 손을 잡고 있는 Pigneau de Behaine(Adran 주교라고도 알려짐)의 동상을 주조했습니다. 이 동상은 교회 앞에 위치해 있습니다. 1945년에 동상은 파괴되었지만 그 기반은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1959년 Joseph Pham Van Thien 주교는 로마에 평화의 성모상을 주문했습니다. 1959년 2월 7일, 아가기아니안 추기경이 로마에서 엄숙하게 동상 낙성식을 위해 왔습니다. 그 이후로 사람들은 이 교회를 사이공 노트르담 대성당이라고 불렀습니다.
사이공 노트르담 대성당은 네오로마네스크 부흥(또는 네오로마네스크) 건축 양식으로 지어졌습니다. 이는 11세기와 12세기 로마네스크 건축에서 영감을 받아 19세기 중반에 유행했던 건축 양식으로, 아치와 현창이 특징인 건물이 많습니다.
사이공 노트르담 대성당을 건설하는 동안 시멘트, 강철, 나사 등 모든 자재는 프랑스에서 가져왔습니다. 건물의 외관은 마르세유에서 생산된 벽돌로 만들어졌습니다. 이 유형의 벽돌의 장점은 회반죽이 없고 이끼가 끼지 않고 맨손이며 수십 년이 지난 후에도 여전히 밝은 분홍색을 유지한다는 것입니다. 대성당 전체에는 프랑스 샤르트르 지방에서 생산된 56개의 스테인드글라스 창문이 있습니다.
대성당의 기초는 전체 건축물의 10배에 달하는 무게를 지탱할 수 있도록 특별히 설계되었습니다. 그리고 아주 특별한 점은 그 교회에는 당시 사이공 지아딘(Saigon Gia Dinh) 주변의 교회처럼 울타리나 벽이 없다는 것입니다.
대성당 내부에는 두 개의 직사각형 줄이 있으며, 각 측면에는 12사도를 나타내는 6개의 줄이 있습니다. 사이공 노트르담 대성당의 제단은 여섯 개의 천사가 돌에 새겨져 있는 단일 대리석으로 만들어졌으며, 받침대는 세 개의 셀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 셀은 유물을 묘사한 조각품입니다.
벽은 성경 속 인물이나 사건을 묘사한 56개의 유리창, 31개의 둥근 장미 모양, 아름다운 이미지와 결합된 25개의 다색 황소 눈 모양 창문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모든 선, 모서리 및 패턴은 위엄 있고 우아한 로마 및 고딕 양식을 따릅니다. 그러나 56개의 유리문 중 4개만이 온전한 상태로 남아있습니다. 다른 유리문은 전쟁 중에 파괴되었기 때문에 1949년에 수리되었습니다.
원래 설계에는 36.6m 높이의 두 개의 종탑이 있었고 지붕도 없었고 약 40cm의 좁은 계단만 있었습니다. 내부는 어둡고 바닥에는 작은 나무 조각이 늘어서 있습니다. 1895년에 교회는 건축가 Gardes가 설계한 21m 높이의 종탑을 덮기 위해 두 개의 지붕을 더 지어 총 높이 57m의 종탑을 만들었습니다. 6개의 종은 모두 2개의 종탑에 걸려 있습니다. 이 종은 프랑스에서 제작되어 1879년에 사이공으로 옮겨졌습니다.
벨은 아래에서 전자적으로 제어됩니다. 평일에는 사이공 노트르담 대성당의 벨이 오전 5시와 오후 4시 15분에만 울립니다. 공휴일과 일요일에는 교회에서 종종 종 세 개를 울립니다. 동시에 울리는 6개의 종소리는 매우 큰 소리를 내며, 10km 떨어진 곳에서도 종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두 종탑 사이에는 매우 큰 시계가 있습니다. 1887년에 생산되었으며 무게는 1톤입니다. 100년이 넘은 시계임에도 불구하고 시계는 여전히 매우 정확하게 작동합니다.
파리 코뮌 광장은 노트르담 대성당과 Nguyen Du Street 사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중앙 광장 중앙에는 평화의 성모상이 있습니다. 방문객들이 종종 멈춰서 커피를 마시고, 사진을 찍고, 비둘기를 관찰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 주말 오전에는 많은 젊은이들이 이곳에 모여 담소를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노트르담 대성당의 이미지는 오랫동안 웅장한 사이공 땅을 대표하는 부분이 되었습니다. 교회 근처에는 통일궁과 시내 우체국도 있습니다. 이 세 가지 유명한 목적지를 결합하여 사이공을 최대한 탐험할 수 있습니다.
호치민시
1월부터 12월까지
1685 보다